Flexible Nano-electronics & Biotechnology Lab

Abstract

본 발명은, 유연성 투명기판의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한 유연성 투명기판에 관한 것으로서, 셀룰로오스 나노섬유들 및 셀룰로오스 나노결정들을 혼합하여 셀룰로오스 혼합액을 만드는 단계; 및 상기 셀룰로오스 혼합액을 셀룰로오스 복합체층으로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셀룰로오스 복합체층은 빛 투과 시, 상기 셀룰로오스 나노섬유들 사이의 빈 공간에 의해 빛의 산란 및 굴절이 발생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상기 셀룰로오스 나노섬유들 사이의 상기 빈 공간이 상기 셀룰로오스 나노결정들로 채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