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Lab. for Advanced Spin Systems (CLASS)

Abstract

본 발명은 다양한 넓이의 열전 소자를 태양 전지 하면에 부착하여 전체 효율이 높은 하이브리드 태양광 소자를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상단에 위치하는 태양 전지 및 상기 태양 전지 하단에 부착되는 열전 소자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태양광 소자에 있어서, 상기 열전 소자는 스핀 지벡 효과를 나타내는 물질로 구성되며, 평면 면적은 상기 태양 전지보다 넓게 형성되어, 상기 태양 전지를 중심으로 평면 방향으로 열구배가 형성되며, 하면에는 전극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