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ust Multifunctional Materials Lab

Abstract

본 발명은 유리소재 안전성 평가 장치 및 평가 방법에 관한 것으로, 유리 시편 저면에 부착된 마그네틱과, 마그네틱의 자력에 의해 유리 시편에 기립된 압입시험기와, 압입시험기에 수직 이동 가능하도록 구비된 구형압입자를 포함하며, 구형 압입자를 이용하여 수 마이크로미터의 깊이를 압입하기 때문에, 유리 시편이 파손 또는 손실되는 것이 방지되며, 경도, 강도 등 기계적 물성이 측정될 수 있는 효과가 있는 유리소재 안전성 평가 장치 및 평가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