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rgy Soft-Materials Lab (ESML)

Abstract

삼차원구조 집전체, 이의 제조 방법, 이를 포함하는 전극, 상기 전극의 제조방법, 및 상기 집전체를 포함하는 전기 화학 소자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복수의 고분자 섬유를 포함하는, 다공성 부직포; 및 전도성 물질;을 포함하며, 상기 다공성 부직포에 포함된 복수의 고분자 섬유 사이에 기공이 형성되고, 상기 기공에 상기 전도성 물질이 충진된 것인, 삼차원 구조 집전체, 이의 제조 방법, 이를 포함하는 전극, 상기 전극의 제조방법, 및 상기 집전체를 포함하는 전기 화학 소자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