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 and Hybrid Nanomaterials Lab

Abstract

본 발명은 극성용매로 무기 반도체 층과 유기 활성층 간의 접촉 계면을 계면처리하여 형성된 높은 전하 전송 효율 및 선택성을 가지는 전하선택적 계면전송층 및 이를 이용한 유기전자 소자에 관한 것이다. 자세하게는 본 발명은 무기 반도체 층 및 상기 무기 반도체 층의 일면에 코팅되어 무기 반도체 층과 유기활성층 간의 접촉 계면에 자발분극을 통한 다이폴을 유도하는 코팅층으로 구성된 전하선택적 계면전송층 및 이를 이용한 고분자 태양전지, 유기발광다이오드, 유기 트랜지스터, 유기 메모리, 유기 센서 등 다양한 유기전자 소자에 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