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olid Oxide Fuel Cells (SOFCs)& SOE, PEMFC, metal-air batteries, Metal-CO2 system, Catalyst for DRM

Abstract

본 발명은, 열적 화학적 안정성이 우수하고 전기 전도도가 높은 애노드 소재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애노드 소재는 RET2-xT'xO5+δ 의 화합물을 포함한다. 상기 R은 희토류족 또는 란탄족에서 선택된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원소들을 포함하고, 상기 E 및 E'는 알카리토 금속족에서 선택된 서로 다른 원소들을 포함하고, 상기 T는 전이금속에서 선택된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원소들을 포함하고, O는 산소이고, 상기 x는 0 초과 1 미만의 수이고, 상기 δ는 0 또는 1 이하의 양수로서, 상기 화학식 1의 화합물을 전기적 중성으로 하는 값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