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er for Dimension-Controllable Organic Frameworks

Abstract

본 발명은 그래핀/백금 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질소 또는 트리아진으로 가장자리가 기능화된 그래핀을 기계 화학적 방법 및 화학반응을 통해 제조한 후, 백금 나노입자를 담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그래핀의 가장자리가 질소 또는 트리아진으로 기능화되고, 이의 표면에 백금 나노입자를 담지함으로써, 백금 나노입자와 그래핀 간의 강한 결합이 형성되어 촉매활성 및 안정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상기 그래핀/백금 촉매를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제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