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이온 전달형 고체 산화물 수전해 셀

Bidirectional ion transport solid oxide electrolyzer cell

본 발명은, 저온에서 작동가능하고, 높은 효율로 수소 및 산소를 생성하는 양방향 이온 전달형 고체 산화물 수전해 셀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양방향 이온 전달형 고체 산화물 수전해 셀은, 물이 분해되어 형성된 수소 가스를 배출하는 캐소드; 상기 캐소드를 마주보고 배치되고 상기 물이 분해되어 형성된 산소 가스를 배출하는 애노드; 및 상기 애노드와 상기 캐소드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캐소드로부터 상기 애노드로 산소 이온을 전달하고, 상기 애노드로부터 상기 캐소드로 수소 이온을 전달하는 전해질;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