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ors & Aerosols Lab

Abstract

본 발명은 바이오 센서 검출부에 바이오 물질이 유도되도록 하여, 바이오 물질을 신속히 검출할 수 있는 바이오 센서를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상기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본 발명은, 액체 상에 존재하는 바이오 물질을 감지하기 위한 바이오 센서에 있어서, 기판; 상기 기판 상단에 형성되는 복수의 집적 전극; 상기 집적 전극이 상단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상기 제1절연층 상단과 상기 집적 전극 상단에 형성되는 제2절연층; 상기 제2절연층 상단에 서로 이격되어 형성되는 복수의 감지 전극; 및 상기 감지 전극 사이에 위치하며, 상기 감지 전극을 연결하는 검출부를 포함하되, 상기 집적 전극은 상기 바이오 물질에 유전영동힘을 작용시키기 위하여 교류 전원이 인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