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Signal Network Lab (BSN)

Abstract

본 발명은 내분비계에 장애를 일으키는 에스트로겐 유사물질을 분석하는 생물학적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는 리포터 유전자가 결합된 에스트로겐 반응 서열(Estrogen Responsive Element)을 포함하는 형질전환 세포주를 제작하고 상기 세포주에 시료를 처리하여 리포터 유전자의 발현을 측정함으로써, 다양한 환경시료 중에 존재하는 에스트로겐 유사물질을 간단하고 경제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