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scale Hybrid Manufacturing Lab

Abstract

본 발명은 펄스 빔 처리를 이용한 특수강의 부식 억제 및 표면 경화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에 의하면, (a)진공챔버내에 캐소드, 솔레노이드, 양극을 구비하고, 캐소드와 양극 사이에서 펄스 빔을 생성하는 단계; (b)상기 (a)단계에서 생성된 펄스 빔이 아르곤가스를 통해 투과되게 하며, 양극 사이에 플라즈마를 생성하는 단계; 및 (c)피사출성형물의 표면에 대해 로렌츠 힘에 의해 전계(Electric Field)와 나선형 구조를 사용하여 펄스 빔을 조사하는 단계; 를 포함하여 구성함으로써, SCE(Saturated Calomel Electrode)에 대응하여 각 50㎷과 30㎷의 부식전위를 형성하고, 50㎂(Micro Ampere)의 부식전류 감소, 표면 안정 및 나노 경도를 증가시킬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