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en’s Integrated Circuit Design Lab (BICDL)

Keywords 정전용량; 터치스크린; 하베스팅; 형광등; 노이즈에너지

Abstract

본 발명은, 터치스크린 패널을 이용한 에너지 수집장치 및 이에 의한 에너지 수집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정전용량 센서가 구비되어 정전용량 방식으로 작동하는 터치스크린 패널; 광원에서 조사되는 빛이 상기 터치스크린 패널로 입사되면, 상기 빛이 상기 정전용량 센서와 반응하면서 발생된 노이즈 에너지를 회수하여 전기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에너지 변환부; 및 상기 에너지 변환부에서 변환된 상기 전기에너지를 저장하는 에너지 저장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