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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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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number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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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startPage |
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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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title |
journal of korean industry engineering chemistr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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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itation.volume |
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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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Park, Lee So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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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Hur, Byung-k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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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Kang, Dong-gu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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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Yoo, Il-hyu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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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Lee, Dong-wo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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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Seo, Kwan-h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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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accessioned |
2023-12-22T08:44:42Z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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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available |
2023-12-22T08:44:42Z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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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created |
2015-09-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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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ate.issued |
2008-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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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escription.abstract |
다양한 고무 충전제가 연료전제 스택용 가스켓의 재료로서의 적합성 및 스택체결에 있어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기 위하여 카본블랙 및 실리카계 충전제를 사용하여 고무를 배합하였다. 이렇게 배합된 고무재료를 PEMFC{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의 구동환경을 고려하여 열과 상대유에 대한 장기평가를 실시하였다. 가스켓에 사장 요구되는 압축 영구 줄음율은, 1000h까지의 장기평가에서도 15%이하의 우수한 특성을 보였다. 다양한 충전지를 사용한 배합한 고무재료로 가스켓을 제작하고, 체결시 가스켓과 가스켓 사이의 밀봉력을 FEM(finite element method)을 실시하여 최소 0.2MPa에서 최대 2.5MPa일 것으로 예측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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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journal of korean industry engineering chemistry, v.19, no.1, pp.86 - 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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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issn |
1225-01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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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172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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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identifier.url |
http://kiss.kstudy.com/journal/thesis_name.asp?tname=kiss2002&key=26657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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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language |
한국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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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publisher |
한국공업화학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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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itle |
연료전지 스택 가스켓용 불소고무에 있어 충전제 종류에 따른 영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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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ype |
Artic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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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scopu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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