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용 캐소드 소재, 캐소드용 조성물, 캐소드와 그 제조 방법 및 이 캐소드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Abstract

화학식 AA'0.75A''0.25B2-xB'xO5+δ 의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용 캐소드 소재와 이를 사용한 연료전지를 개시한다. 화학식 1에서, A는 란탄족에서 선택된 원소이고, A' 및 A''는 알칼리 토금속 족에서 선택된 서로 다른 원소이고, B 및 B'는 전이금속에서 선택된 서로 다른 원소이고, x는 0 초과 1.0 미만의 수이고, δ는 1 이하의 양수로서, 상기 화학식 1의 상기 화합물을 전기적 중성으로 하는 값이다. 이 화학식에 따른 캐소드 소재를 캐소드의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일정 수준 이상의 전기 전도도를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