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Nuclear Innovative Materials Lab.

Abstract

본 발명은, 액체소듐 중의 산소 함유량을 감지하는 산소센서에 있어서, 상측 및 하측이 개구된 튜브형의 상부하우징, 내부에 참조전극을 수용하며 상부하우징의 하측에 결합되어 액체소듐에 침지되고 세리아(Ceria)계 혼합물질로 이루어진 하부하우징, 상부하우징의 내부를 관통하여 일단이 하부하우징의 내부에 삽입되어 참조전극과 연결되고 타단은 액체소듐에 연결되는 리드 와이어 및 상부하우징의 개구된 상측에 결합되어 상부하우징을 밀폐하는 기밀수단을 포함하는 산소센서를 제공한다.

따라서 참조전극으로 외부공기의 산소 유입을 차단하여 보다 정확한 산소농도의 측정이 가능하도록 하여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내부식성의 재질로 이루어져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