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er for Dimension-Controllable Organic Frameworks

Abstract

본 발명은 헥사아미노벤젠 트리하이드로클로라이드의 합성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종래 헥사아미노벤젠의 불안정성으로 인하여 대규모 생산이 불가능한 문제점을 본 발명에 따르면 헥사아미노벤젠 염산염의 형태로 전환하여 합성하여 이를 해결하고, 보다 향상된 공정 효율로 고순도의 안정한 헥사아미노벤젠의 대규모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본 발명에 따라 합성되는 HAB는 디스크형 액정, 유기전자 분야에 이용될 수 있는 전자 및 정공의 전달에 대한 저항이 낮은 화합물, 거대고리 화합물, 헥사아자트리페닐렌계 공여-수용 분자, 전자결핍 전자확장 시스템, 강자성 유기염 및 카드뮴(Ⅱ)의 형광센서의 합성을 위한 우수한 중간물질이 될 수 있는 바, 다양한 분야에서 본 발명이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