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o Energy Storage Material Lab.

Abstract

실리콘계 음극 활물질의 제조 방법, 리튬 이차전지용 음극 활물질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 이차전지에 관한 것으로, 다공성 실리카(SiO2) 및 금속박막을 준비하는 단계; 상기 금속박막 상에 상기 다공성 실리카를 코팅하는 단계; 상기 금속박막 및 상기 다공성 실리카를 열처리하여, 상기 다공성 실리카를 다공성 실리콘으로 환원시키는 단계; 및 상기 다공성 실리콘을 수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실리콘계 음극 활물질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