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압 터치센서 및 이를 이용한 감압 터치스크린 패널 및 감압 터치센서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상부와 하부에 서로 이격되게 배치되는 한 쌍의 연성기판들, 한 쌍의 연성기판의 사이 연성기판의 상면과 하면에 각각 부착되어 서로 대향하도록 위치하는 한 쌍의 기판들, 한 쌍의 기판들이 서로 대향하도록 위치한 상태에서 한 쌍의 기판들 사이에 배치되고, 사용자의 터치에 의한 외부 압력에 따라 두께가 변화하는 탄성 유전층 및 기판에 형성되어 탄성 유전층의 두께 변화에 따른 전기적 특성 변화 정도를 감지하여 전기적 신호로 변환하는 감지회로부를 포함하는 터치센서를 제공한다.

따라서 두께가 변화하는 탄성 유전층을 통하여 터치 시 눌리는 힘의 크기 정도에 따른 두께 변화에 대한 전기적 특성 변화(정전용량 변화)의 정도를 선별적으로 감지할 수 있으며, 멀티 터치가 가능하며, 손가락, 스타일러스 펜을 비롯한 모든 물체로 터치인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