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uits & Systems Design Lab.

Abstract

본 발명은 선형 중첩을 이용한 광대역 송수신 시스템에서 전압제어 발진부와 주파수 채배부를 통해 광대역 주파수를 생성하도록 하고, 전압제어 발진부와 주파수 혼합부를 통해 생성된 로컬 오실레이터 주파수로는 수신된 광대역 주파수의 RF 신호를 해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낮은 주파수에서부터 높은 주파수 까지 다양한 주파수 대역의 활용이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이러한 주파수 전송 시스템을 통해 하나의 칩(chip)으로 여러 성능을 낼 수 있는 통합칩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