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 방정식 선정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 재료에 대한 간단한 정보만으로 가장 적합한 구성 방정식을 제안하는 구성 방정식 선정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상기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본 발명은, 금속 합금의 기계적인 거동을 나타내는 구성 방정식을 단말기를 통하여 선정하기 위한 구성 방정식 선정 방법에 있어서, 다수의 재료를 이용하여 인장 시험을 통하여 응력과 변형률의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말기에 저장하는 시험데이터 획득 단계; 상기 획득된 실제 응력과 변형률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단말기를 통하여 구성 방정식의 파라미터를 계산하여 저장하는 파라미터 계산 단계; 상기 단말기를 통하여 재료의 명칭을 저장하는 재료 정보 입력 단계; 상기 단말기를 통하여 상기 입력된 재료에 해당하는 허용 강도 및 극한 강도의 에러를 추출하는 에러 추출 단계; 및 상기 단계에서 추출된 에러 중 가장 낮은 에러를 나타내는 구성 방정식을 상기 단말기로 출력하는 구성 방정식 결정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