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robotics and Control Lab.

Abstract

본 발명에 의한 6족 로봇은, 2 개의 모터들을 포함하는 몸체부, 및 상기 몸체부의 양 측면에 각각 형성되어 상기 2 개의 모터들 각각에 의해 구동되는 좌측 및 우측 다리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좌측 다리부 및 우측 다리부 각각은 동일한 링크체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전방다리, 중간다리 및 후방다리로 이루어지고, 상기 중간다리는, 4-바 링크체 구조로 이루어지며 별도의 연결링크들을 통하여 상기 전방 및 후방다리들에 각각 연결되어 상기 모터로부터의 구동력을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