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Laboratory for Advanced Spin Systems (CLASS)

Abstract

본 발명은 집광형 태양전지모듈과 수평형 열전모듈의 결합을 통해 집광형 태양전지모듈에 인가되는 열을 수평형 열전모듈에 효과적으로 전달함과 함께 수평형 열전모듈에 의한 기전력 발생을 최대화하여 집광형 태양전지 모듈과 수평형 열전모듈 각각에 의한 전기 에너지 생산을 향상시킬 수 있는 광전 열전 융합 발전소자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광전 열전 융합 발전소자는 집광형 태양전지모듈 및 수평형 열전모듈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수평형 열전모듈은, 기판과, 상기 기판의 중심부에 구비되는 열 흡수층과, 상기 열 흡수층의 둘레를 따라 구비되며, 상기 기판 상에 원형 또는 다각형의 띠 형태로 배치되는 복수의 열전 셀과, 상기 기판의 주변부에 구비된 히트싱크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집광형 태양전지모듈은, 태양광을 집광하는 집광장치와, 상기 집광장치에 의해 집광된 태양광을 광전변환하는 태양전지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태양전지는 상기 열 흡수층 상에 구비되며, 상기 태양전지의 열은 상기 열 흡수층을 매개로 상기 수평형 열전모듈로 수직 확산되며, 상기 수평형 열전모듈로 전달된 열은 수평형 열전모듈의 기판을 따라 수평 확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