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CW 레이더 장치 및 그의 구동 방법

본 발명은 FMCW 레이더 장치 및 그의 구동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FMCW(Frequency Modulated Continuous Wave) 레이더 장치는, 삼각파가 포함된 송신 신호를 대상 물체로 송신하는 송신부; 송신 신호에 대응되는 반사 신호를 수신하는 수신부; 반사 신호 내 삼각파의 피크값을 검출하고, 검출된 피크값과 송신 신호의 심각파 피크값의 시간 차이를 이용하여 대상 물체와의 거리값을 산출하는 거리 산출부; 송신 신호의 삼각파와 반사 신호의 삼각파간의 주파수 크기 차이에 대한 상승 간격값과 하강 간격값을 계산하는 간격값 계산부; 및 간격값 계산부에 의해 계산된 상승 간격값과 하강 간격값을 비교하여, 비교 결과에 따라 대상 물체의 이동 방향을 결정하고, 결정된 이동 방향에 따라 대상 물체의 상대 속도를 계산하는 상대 속도 계산부를 포함한다.

이러한, 본 발명에 따르면, 종래의 FMCW 방식을 이용하여 정확하게 측정할 수 없었던 대상 물체들의 이동 방향을 효율적으로 계산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이동방향과 함께, 상대속도, 거리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이동 중 주변의 대상 물체에 대한 이동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