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리된 금속 합금 촉매체를 포함하는 전극 소재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한 전극 소재를 포함하는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금속공기전지 및 고체 산화물 수전해 셀

Abstract

본 발명은, 용리된 금속 합금 촉매체를 포함하여 우수한 전기 전도도를 제공하는 전극 소재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상기 전극 소재의 제조 방법은, 복수의 전이원소들을 포함하는 이중층 페로브스카이트 결정 구조 물질을 제공하는 단계; 및 상기 이중층 페로브스카이트 결정 구조 물질을 환원 가스 분위기에서 열처리하여, 상기 이중층 페로브스카이트 결정 구조 물질로부터 상기 복수의 전이원소들을 용리하여 합금화함으로써 금속 합금 촉매체를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