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ional Biophotonics Lab.

Abstract

본 발명은 생체 표면 및 손상된 내부를 스캐닝하여 생체 표면의 이미지를 센싱하는 진단스캐닝장치와, 생체 표면으로 살아 있는 세포 또는 생체 재료로 이루어진 바이오잉크를 생체 표면에 3차원 생체조직으로 프린팅하는 프린트장치를 포함하는 통합형 프린팅 헤드모듈, 통합형 프린팅 헤드모듈과 결합되어 프린팅 헤드모듈을 이동시키는 이동부 및 진단스캐닝장치와 연결되어 생체 표면의 이미지정보를 수신하고, 프린트장치와 연결되어 이미지정보에 대응하는 3차원 생체조직을 프린팅하도록 제어하고, 프린팅 헤드모듈을 이동시키도록 이동부를 구동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3차원 바이오 프린트장치를 제공한다.

따라서 진단스캐너와 프린트장치가 통합형으로 이루어져 프린팅 위치선정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바이오 프린트의 성능 및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