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er for Dimension-Controllable Organic Frameworks

Abstract

본 발명은 고체상 반응을 통한 다공성 고분자의 합성 방법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단결정 유기단위체를 용매에 용해시키는 단계; 상기 혼합 용액에서 용매를 제거하여 상기 유기단위체를 재결정화시키는 단계; 및 상기 재결정 유기단위체에 진공상태, 불활성기체분위기 또는 활성기체분위기에서 열을 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단결정 유기단위체로부터 다공성 고분자를 합성하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