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rgy Soft-Materials Lab.

Abstract

본 발명은 수계 전지용 선택적 이온 투과 분리막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자세하게는 다공성 부직포, 중금속 이온 투과 억제층 및 상기 중금속 이온 투과 억제층 상에 적층된 전도성 필러층을 포함하는 수계 전지용 선택적 이온 투과 분리막 및 고분자를 용매에 용해시켜, 동종 또는 이종의 제 1 고분자 용액 및 제 2 고분자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칼슘 이온을 포함하는 물질을 분산매에 분산시켜, 선택적 이온 투과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제 1 고분자 용액 및 상기 선택적 이온 투과 용액을 동시에 방사하여, 선택적 이온 투과층을 제조하는 단계, 전도성 필러를 분산매에 분산시켜, 콜로이드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콜로이드 용액 및 상기 제 2 고분자 용액을 동시에 방사하여, 전도성 필러층을 제조하는 단계 및 상기 선택적 이온 투과층 및 상기 전도성 필러층을 압착하여, 분리막을 수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수계 전지용 선택적 이온 투과 분리막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