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ligent Computing and Codesign Lab.

Abstract

본 발명은 연산 속도를 향상시킨 SIMD MAC 유닛, 그 동작방법 및 SIMD MAC 유닛의 배열을 이용한 콘볼루션 신경망 가속기에 관한 것으로, 승수와 피승수들을 포함하는 피연산자들의 곱셈 연산을 수행하는 곱셈기를 포함하는 복수의 DSP들; 각 DSP에서 수행된 곱셈 연산 결과값의 덧셈 연산 결과로 발생된 오버플로우를 카운트한 카운트값을 얻는 카운터; 상기 복수의 DSP 각각에 입력된 승수들을 누적하여 누적승수값을 얻는 서브누적기; 및 상기 카운트값 및 누적승수값에 기반하여 상기 덧셈 연산 결과값을 보정하는 메인누적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