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remote control for detecting position

위치 추적용 스마트 리모컨

본 발명은 부피가 작고 사용이 극히 편리한 위치 추적용 스마트 리모컨 장치를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리모컨과 상기 리모컨에 대응하는 수신부를 포함하는 위치 추적용 스마트 리모컨 장치에 있어서, 상기 리모컨은: 사용자가 작동을 인식하는 입력 스위치; 방사 안테나; 지향 안테나; 리모컨을 진동시키는 가진기; 및 상기 입력 스위치가 작동 시 상기 지향 안테나를 통하여 고주파의 신호를 송신하며, 상기 방사 안테나를 통하여 신호가 수신되는 경우 상기 가진기를 작동시키는 제어장치를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수신부는: 외부 안테나 및 상기 외부 안테나에 의하여 수신된 신호에 의하여 다른 고주파 신호를 상기 외부 안테나로 송신하는 수신 제어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