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RETE BLEEDING MEASUREMENT DEVICE

콘크리트 블리딩 측정 장치

콘크리트 블리딩 측정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콘크리트 타설 후 발생되는 블리딩수량을 측정하기 위한 콘크리트 블리딩 측정 장치에 있어서, 콘크리트와 같은 다공성 재질이 저장되는 용기; 상기 콘크리트의 표면에 배치되고, 상기 콘크리트의 표면으로부터 스며 나온 블리딩수에 떠 있기 위한 플로팅 프로브(floating probe); 상기 콘크리트의 표면에 배치되고, 상기 콘크리트의 표면으로부터 블리딩수가 스며 나올 때, 상기 블리딩수 속으로 자중에 의하여 가라앉으면서 상기 콘크리트의 표면에 정착되기 위한 앵커 프로브(anchored probe); 상기 플로팅 프로부의 상부에 배치되고, 상기 플로팅 프로브의 수직 이동 변위를 감지하여 상기 플로팅 프로브까지의 거리를 측정하기 위한 제1 변위 측정 센서; 및 상기 앵커 프로부의 상부에 배치되고, 상기 앵커 프로브의 수직 이동 변위를 감지하여 상기 콘크리트의 표면까지의 거리를 측정하기 위한 제2 변위 측정 센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