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기의 방사 잡음 저감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전동기의 방사 잡음 저감 방법은, 상기 전동기와연결된 인버터로부터 상기 전동기로 입력되는 전류의 제어를 위해 상기 인버터와 상기 전동기 사이에 인가되는 전압의 위상을 결정하는 고조파 차수를 조절하는 단계, 상기 조절된 고조파 차수와 상기 인버터의 기본 주파수에 기초하여, 상기 전동기에 의해 방사되는 방사 잡음의 공진 주파수에 해당하는 고조파 성분을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결정된 고조파 성분을 기초로 상기 방사 잡음의 크기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