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citation.endPage |
66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57 |
- |
dc.citation.title |
한국빅데이터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2 |
- |
dc.contributor.author |
정민서 |
- |
dc.contributor.author |
이철진 |
- |
dc.contributor.author |
윤지희 |
- |
dc.contributor.author |
정윤혁 |
- |
dc.date.accessioned |
2023-12-21T21:18:53Z |
- |
dc.date.available |
2023-12-21T21:18:53Z |
- |
dc.date.created |
2018-05-07 |
- |
dc.date.issued |
2017-12 |
- |
dc.description.abstract |
프랜차이즈 경쟁의 심화에 따라 기업은 프로모션에 상당한 재원을 투자하고 있으며, 이에 프로모션의 효과측정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본 연구는 프랜차이즈 외식 산업에서 이러한 프로모션의 효과를 조사하기 위해 대표적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 데이터를 경험적으로 분석하였다. 먼저 프로모션의 간격과 기간, 그리고 계절이 프로모션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임을 통계적으로 입증했고, 나아가 각 요인별로 프로모션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배경을 파악하여 외식 산업 내 기업의 업종에 따른 프로모션 전략을 제안하였다.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빅데이터학회지, v.2, no.2, pp.57 - 66 |
- |
dc.identifier.issn |
2508-1829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24055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publisher |
한국빅데이터학회 |
- |
dc.title.alternative |
The Factors Affecting Promotion Effects: SNS Analysis for Franchise Food Service Industry |
- |
dc.title |
프로모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프랜차이즈 외식 산업의 SNS버즈 분석을 중심으로 |
- |
dc.type |
Article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FALSE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domestic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