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Download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Find it @ UNIST can give you direct access to the published full text of this article. (UNISTARs only)

Views & Downloads

Detailed Information

Cited time in webofscience Cited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itation.endPage 66 -
dc.citation.number 2 -
dc.citation.startPage 57 -
dc.citation.title 한국빅데이터학회지 -
dc.citation.volume 2 -
dc.contributor.author 정민서 -
dc.contributor.author 이철진 -
dc.contributor.author 윤지희 -
dc.contributor.author 정윤혁 -
dc.date.accessioned 2023-12-21T21:18:53Z -
dc.date.available 2023-12-21T21:18:53Z -
dc.date.created 2018-05-07 -
dc.date.issued 2017-12 -
dc.description.abstract 프랜차이즈 경쟁의 심화에 따라 기업은 프로모션에 상당한 재원을 투자하고 있으며, 이에 프로모션의 효과측정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본 연구는 프랜차이즈 외식 산업에서 이러한 프로모션의 효과를 조사하기 위해 대표적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 데이터를 경험적으로 분석하였다. 먼저 프로모션의 간격과 기간, 그리고 계절이 프로모션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임을 통계적으로 입증했고, 나아가 각 요인별로 프로모션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배경을 파악하여 외식 산업 내 기업의 업종에 따른 프로모션 전략을 제안하였다.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한국빅데이터학회지, v.2, no.2, pp.57 - 66 -
dc.identifier.issn 2508-1829 -
dc.identifier.uri https://scholarworks.unist.ac.kr/handle/201301/24055 -
dc.language 한국어 -
dc.publisher 한국빅데이터학회 -
dc.title.alternative The Factors Affecting Promotion Effects: SNS Analysis for Franchise Food Service Industry -
dc.title 프로모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프랜차이즈 외식 산업의 SNS버즈 분석을 중심으로 -
dc.type Article -
dc.description.isOpenAccess FALSE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domestic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