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Device and System Lab.

Abstract

세 명의 건강한 피험자의 손에서 방출되는 생물광자의 측정을 매주 금요일에 6회씩 일년간 수행하였다. 좌우 손바닥의 생물광자 방출량의 상관계수는 0.9였으며, 좌우 손등의 경우에도 유사하였다. 손바닥과 손등의 상관계수는 평균 0.5로 나왔으며, 이 결과는 장웨이보의 CO2 발생률의 상관성과 부합되며, 한의학의 음경과 양경맥의 기능간 상관성으로 해석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