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Lab. for Advanced Spin Systems (CLASS)

Keywords 스핀; 열전 소자; 졸-겔법; YIG;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스핀 열전 소자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YIG 재료를 혼합하고, 졸-겔법에 의해 YIG 파우더가 형성되는 단계; 상기 YIG 파우더를 칼시네이션 공정에 의해 1차 열처리하여 결정화하는 단계; 상기 열처리된 YIG 파우더가 프레싱 공정에 의해 YIG 필렛으로 형성되는 단계; 상기 YIG 필렛을 신터링 공정에 의해 2차 열처리하여 자성특성을 갖는 열전층을 제조하는 단계; 및 상기 열전층 상에 전극층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2차 열처리하는 단계에서, 상기 2차 열처리 온도는 1400℃로 상기 1차 열처리 온도보다 높은 스핀 열전 소자의 제조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