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조 감별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detecting counterfeit

본 발명은, 나노 파티클들을 이용하여 대상물에 단층의 나노 구조를 가지는 광결정을 형성하는 인쇄 모듈과, 상기 광결정에 광을 조사하는 광원모듈과, 상기 광이 조사된 상기 광결정으로부터 방출되는 반사광을 감지하여 감지 정보를 생성하는 반사광 감지모듈 및 상기 감지 정보를 기 저장된 위조 감별 정보와 비교하여, 상기 대상물의 위조 여부를 판단하는 위조여부 감별모듈을 포함하는 위조 감별 장치를 제공한다. 따라서, 나노 입자의 자기제어조립방식으로 단층 구조를 형성하여 제조공정이 간소화되는 효과가 있다.

위조감별; 나노입자; 자기제어 조립방식; 광결정; 반사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