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Smart Networking Lab (MSN)

Abstract

본 발명은 이동체의 이동성 예측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이동체가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동 경로를 설정하고, 설정된 이동 경로를 분기 이동 이력을 기초로 다수 개의 구간으로 분할한 후, 분할된 구간별로 이동체가 일정 시간 이후에 위치할 확률을 소요 시간 모델링 기법에 따라 도출함으로써, 이동체의 이동 구간을 예측할 수 있는 이동체의 이동성 예측 방법 및 이를 위한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이동성 예측 장치는 이동체에 대한 이동 이력을 기초로 상기 이동체의 현재 위치에서 이동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이동 경로를 설정하는 이동 경로 설정부; 상기 설정된 이동 경로를 상기 이동 이력을 기초로 적어도 하나 이상의 구간으로 분할하는 구간 설정부; 및 상기 분할된 구간별로 일정 시간 이후 상기 이동체가 위치할 확률을 상기 구간에 대한 시간 및 거리 정보를 기초로 도출하고, 상기 도출된 확률에 따라 상기 이동체가 일정 시간 이후 위치할 구간을 예측하는 위치 예측부;를 포함하여 구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