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rgy Recognition Lab.

Abstract

본 발명은 염료 감응 태양전지용 고효율 광전극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염료 흡착 시 가스를 주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염료 감응 태양전지용 광전극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조방법을 이용하면 염료를 매우 빠르게 흡착시켜 단시간에 광전극을 제조할 수 있고, 본 발명의 제조방법에 따라 제조된 광전극을 포함하는 염료 감응 태양전지는, 전도성 기판에 코팅된 전이금속 산화물 층 내부의 전자와 전해질 내 산화 이온종과의 재결합 빈도수가 낮아서 기존에 비해 상대적으로 전하 수집 확률이 높고, 그 결과 광전변환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바, 빠른 시간 내에 효율이 우수한 태양 전지를 제조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