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분석을 통한 융합기술 예측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링크 분석을 통한 융합기술 예측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데이터소스에서 관심기술의 데이터 및 상기 관심기술과 링크로 연결된(connected) 데이터들을 수집하여 초기데이터들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초기데이터들을 포함하는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단계; 기설정된 지표들에 기반하여 상기 네트워크를 분석하는 단계; 및 기설정된 컷오프값에 기반하여 상기 네트워크를 분석한 결과에서 상기 관심기술과 관련된 융합기술을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